Culture & History Traveling

스페인(Spain)

[스페인 여행] 사라고사 라세오(La Seo)대성당 종탑

younghwan 2013. 9. 2. 13:21
반응형


사라고사 구도심의 필라광장(Plaza del Pilar)의 동쪽에는 La Seo로 잘 알려진 대성당이 있다. 이 라세오대성당은 건축학적으로 매우 뛰어난 건축물이고 한다. 라세오대성당이 있었던 자리에는 로마시대 신전이 있었고, 이후에는 이슬람 사원이 있었던 곳이다. 라세오 대성당 건축물은 12세기에 짓기시작해서 17세기에 완공되었다고 하며며 다양한 건축양식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져서 외관이 화려한 사라고사대성당과는 달리 라세오대성당은 외관상으로는 입구에 우뚝 솟아 있는 화려한 종탑이 눈에 띄는 정도이고, 외관은 수수하게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이슬람 사원건축의 영향을 받아서 그런 것으로 보이다. 라세오 종탑 앞으로는 사라고사를 대표하는 인물인 화가 고야(Goya)의 동상이 우뚝 서 있고, 그앞으로 필라광장이 서쪽으로 길게 이어져 있다.


에브라강 남쪽 사라고사대성당 앞 필라광장 동쪽편에 볼 수 있는 라세오대성당의 종탑.


이 종탑은 사라고사대성당에 세워진 4개의 종탑의 원형되는 것으로 보인다. 유럽 다른 도시의 종탑과는 다르게 만들어졌으며 약간은 장식적인 면이 많은 것으로 봐서는 바로크양식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종탑 앞에는 현대식으로 지어진 건물이 보이는데 로마시대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카이사르 유적박물관이다.


라세오대성당 출입문. 큰 장식이 많지 않는 하얀벽을 하고 있는 출입문은 라세오대성당 측면으로 들어가는 출입문인 것 같다.


라세오대성당 종탑


석재로 기단부 위에 벽돌로 쌓은 것으로 보이는데, 기단부는 이슬람사원 시절 모스크 첨탑의 기단부를 그대로 사용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라세오대성당 출입문


박물관으로 보이는 라세오대성당 부근의 오래된 건물


르네상스시대 도시국가 건물의 출입문을 연상시키는 견고한 철문


에브로강을 건너는 다리에서 본 라세오대성당 종탑


북쪽강변에서 본 라세오대성당과 주변 건물들


라세오 대성당 앞 광장



대성당 앞 광장에는 고야의 동상이 광장을 내려다 보고 있다.


필라광장 서쪽끝에서 본 라세오대성다의 종탑



크게 보기

 

* 자료 참조;
  1. 스페인 & 포르투칼, lonely planet, 2009년

  2. 엔사이버 세계문화탐방
  3. 브리태니커백과
  4. 위키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