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맛집

[맛집] 연희동 이화원, 최근 연희동에서 인기가 좋아지고 있는 중국음식점

younghwan 2011. 10. 11. 00:12
반응형

 서울에서 화교중학교가 있어서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인이 많이 살고 있는 연희동에서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연희동 이화원이다. 이 음식점은 식당들이 많이 들어서 있는 큰 길에 있는 단독주택을 개조한 음식점인데, 이 곳에 자리를 잡은지는 그리 오래되는 않은 것 같다. 예전에는 화교가 운영하는 중식당으로 중국원이 요리솜씨가 좋아서 인기가 많았었는데, 지금 중국원은 중국 관광객 위주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요즘은 한국인의 입맛을 잘 맞추지 못하는 것 같고, 대신 이화원과 그 옆에 있는 중국 음식점이 한국인들에게는 인기가 좋은 것 같다. 예전 중국원만큼은 음식을 잘하지는 않지만, 나름 중국음식점 중에서는 요리를 괜찮게 하는 곳이다. 특히 단독주택을 개량하고 내부 분위기를 깨긋하게 해서 그런지 손님들이 많이 찾는 것 같은 곳이다.



음식이 나오기전에 주는 밑반찬. 중국음식점에서 먹을 수 있는 짜사이가 나오기는 하지면 반찬이 잘 나오는 편은 아니다.


중국음식점에서 나오는 반찬 중 입맛에 잘 맞는 짜사이.


첫번재로 시켜본 류산슬.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들은 요리솜씨가 괜찮은 것 같다.


류산슬 한접시.



두번째로 시켜본 깐풍기. 맛도 좋지만 모양을 예쁘게 잘 만드는 것 같아 보인다.


접시에 담아본 깐풍기


삼선짜장면. 해물을 많이 넣어 주는 편이다.


얼큰한 삼선짬봉


이화원 내부. 룸을 많이 두고 있다.


음식점 복도

연희동 이화원 전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