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대구 동인동 찜갈비는 따로국밥과 함께 대구를 대표하는 음식이라 한다. 대구를 비롯한 대도시의 전통음식이나 맛집은 전통시장의 붐비는 인파와 함께 크게 유명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찜갈비골목이 있는 대구 동인동은 대구역에서 멀지 않는 도심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70년대부터 생겨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아마도 대구시청이 부근으로 옮겨오면서 주변 맛집으로 찜갈비가 크게 알려지기 시작했던 것으로 보인다.

 대구 찜갈비는 고추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의 양념으로 소갈비를 요리한 것으로 돼지고기를 요리한 제육볶음과 약간 비슷한 형태이지만 소갈비를 사용했기때문에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준다. 일반적으로 달콤한 맛을 특징으로 하는 다른 소갈비 요리와는 달리 매콤하면서 개운한 느김을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양은 양푼에 담아서 주기때문에 저렴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재료가 소갈비라서 다른 곳에 비해서 약간 저렴한 편이다. 동인동 찜갈비골목에는 약10개곳의 찜갈비 식장이 있는데 대도시 맛집답게 그 규모가 크고 저녁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보인다.



대구 동인동 대구시청과 가까운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는 동인동 찜갈비골목. 전통시장 주변은 아니지만 전국적으로 크게 알려져서 지금은 대구를 대표하는 맛집거리로 알려져 있다.


주택가 골목에 자리잡고 있는 찜갈비골목. 대도시 맛집골목답게 대부분 식당의 규모가 큰 편이며 손님도 많이 찾는 것으로 보인다.


찜갈비 골목에 있는 식당 한곳. 이골목에서 유명한 집은 아닌듯 하다.


양푼에 내어 놓은 매운찜갈비


매운찜갈비답게 백김치와 함께 먹는다.


갈비를 다먹은 밥을 비벼먹기 좋다.


가격은 약간 저렴한 편이며, 국내산과 호주산을 구분해서 파는 점이 좋아 보인다.


입구에 있는 '낙영갈비'란 곳이 손님이 많고 유명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 | 대구동인동찜갈비골목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