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맛집

[맛집] 성북동 기사식당 돈까스, 성북동에서 혜화동으로 넘어오는 고갯길에 형성된 맛집

younghwan 2014. 2. 28. 23:03
반응형


 성북동에서 혜화동으로 넘어오는 고개에 위치한 돈까스 전문식당가로 오박사네왕돈가스와 서울왕돈가스가 자리잡고 있다. 교통이 편리하면서 차량통행이 많지 않고, 비교적 차선이 넓어 주차하기에 편리한 곳에 위치한 전형적인 기사식당이다. 원래 택시기사들이 잠시 쉬면서 식사하기 좋은 곳에 비교적 저렴한 메뉴를 제공하는 곳이 기사식당으로 지역에 따라 돼지불고기 백반, 감자탕, 돈까스 등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곳을 통칭해서 기사식당이라 부르는데 이 지역에는 돈까스를 많이 찾아서 그런지 돈까스 전문점들이 많이 알려져 있다. 원래는 택시기사들이 많이 찾던 곳인데, 삼청동에서 삼청터널을 거쳐 성북동으로 경복궁을 찾았던 사람들이 식사를 하기 위해 크고 작은 맛집들이 알려지면서 이곳도 그 중 하나의 명소로 자리잡았다고 할 수 있다. 수제비로 유명한 삼청동처럼 많은 사람들로 붐비지는 않지만 주말이만 택시기사들보다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나온 사람들이 많은 곳이다. 남산순환도로와 함께 돈까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전형적인 기사식당 음식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돈까스. 이식당은 '오박사네왕돈가스'로 맛보다는 크고 푸짐하게 만들어서 만족감을 느끼게 하고 있다.


치즈돈까스


한국적인 스프와 깍두기


식당차림표


식당 내부


성북동에서 혜화동으로 넘어오는 길. 차량통행이 많지 않지만 길이 4차선으로 넓어 주차하기에 편리(?)하다.


돈까스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몇곳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서 출발하여 서울성곽을 따라 와룡공원을 거쳐 북악산을 오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