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부산을 대표하는 먹거리 중 하나인 돼지국밥이다. 돼지국밥은 돼비뼈를 고아서 육수를 만들고 돼지고기를 넣어서 국밥을 만든 것으로 실제로는 순대국밥과 거의 비슷한 음식이다. 부산을 비롯하여 창원, 밀양 등지에서 볼 수 있는 음식인데 실제로 유명한 돼지국밥집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며, 체인으로 운영하는 음식점도 거의 없다. 경남지역에서 주로 볼 수 있기때문에 지역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맛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니다.

 부산을 여행하면서 부산 구도심을 대표하는 옛 경남도청이었던 동아대학교 박물관에서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신창국밥'이라는 돼지국밥 전문식당을 찾아가 보았다. 부평시장 뒷편 보수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이 식당은 이곳이 본점이고 다른 곳에 분점도 있다고 한다. 국밥은 순대국밥과 거의 비슷한 편으로 향토음식을 먹어 본다는데 의미가 있었던 식당이었다.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돼지국밥. 일반적으로 많이 접할 수 있는 순대국밥과 비슷하며, 돼지비계가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맛은 그리 훌륭하다고 볼 수 없으며, 지역 음식을 경험한다는데 의미를 둘 수 있는 곳이다.


김치와 양파, 새우젓, 풋고추로 구성된 반찬


식당 내부



돼지국밥으로 나름 알려진 것으로 보이는데 음식에서 큰 특징은 없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찾아본 곳이다.


식당이 위치한 보수대로. 부산에서 먹거리로 유명한 부평시장 뒷편에 위치해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 | 신창국밥 토성동본점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