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룩소르 카르나크 신전 (Karnak Temple)] 신성호수 (Sacred Lake)와 신전내 카페

younghwan 2009. 11. 25. 17:41
반응형
카르나크 신전에 동서축과 남북축이 만나는 지점 동남쪽 방향에 직사각형 형태의 연못이 있는데 이 곳이 카르나크 신전의 신성호수 이다. 지금은 복원된 형태로 사막 한가운데의 오아시스 처럼 신전 중앙에 자리잡고 있다. 신성호수에서는 카르나크 신전에서 하는 '빛과 소리의 쇼'를 감상할 수 있는 좌석과 신전내 유일한 휴식공간인 작은 카페가 있다.
 

카르나크 신전 신성호수 전경. 멀리 폐허같은 탑문들이 보인다.

카르나크 신전의 신성 호수 동쪽에 '빛과 소리의 쇼'를 볼 수 있는 관람석이 있다.

신성호수 서쪽편에는 호수속으로 들어가는 출입계단이 있다.

카르나크 신전내 '신성호수' 옆에 있는 카페. 넓은 카르나크 신전을 관람하는 데 있어 반환점이 되는 지점이기도 합니다. 더운 이집트 날씨 아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공간이기도 한 곳입니다.


크게 보기

카르나크의 신성호수는 이집트에서 가장 큰 호수이다. 사제들은 직무를 수행하기에 앞서 이 호수에서 심신을 정화했다. 물은 태초에 바다인 '눈'으로부터 직접 유입되었다. 호수에 배가 뜬 것은 타하르카 신전과 연관이 있는, 태양의 신 제(祭)와 오시리스 제(祭)가 열릴 떄였다. 타하르카 신전은 수면의 북서쪽에 건립되었다. <출처: 크리스티앙 자크와 함께하는 이집트 여행, 문학세계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