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룩소르 신전(Luxor Temple)] 람세스2세의 안뜰

younghwan 2010. 1. 9. 15:25
반응형

룩소르 신전 탑문을 지나면 74개의 원기둥으로 이루어진 람세스2세의 안뜰로 들어서게 된다. 룩소르 신전에서 첫번째 탑문을 들어서서 아멘호테프 3세 석상이 있는 두번째 탑문까지의 공간을 람세스2세의 안뜰이라고 부른다. 안뜰의 원기둥들 사이에는 파라오를 형상화한 '카'라고 불리는 석상들로 가득차 있고, 테베의 3신을 위한 작은 성소가 있다.

람세스 2세의 안뜰은 74개의 원기둥과 그 사이에 있는 파라오의 '카' 조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안뜰벽을 장식하고 있는 원기둥들과 '카'의 조각상들. 원기둥에는 많은 이집트 상형문자 기록들이 남아 있다.


탑문 안쪽에 있는 테베의  3신 아몬,무트,콘수를 위한 세 제실.


천정이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기둥들은 이집트 나일강의 파피루스들을 형상화 한 것이라고 한다.

기둥을 장식하고 있는 부조들



크게 보기
신전의 문을 지나고 나면 <아몬의 사랑을 받고 영원과 하나가 된 람세스의 신전>으로 불리는 74개의 원기둥이 있는 첫번째 안뜰에 이르게 된다. 이 안뜰은 아멘호테프3세의 탑문에 의해 닫혀 있다. 오른쪽 탑문 뒤에는 하트셉수트 여왕 시대에 만들어진 작은 성소가 테베의 3신 아몬,무트,콘수를 위한 세 제실로 이루어져 있다. 안뜰 벽의 가장자리를 두르고 있는 원기둥들은 엄숙하고 장장중하다. 원기둥들 사이에는 우뚝선 '카'의 조각상들이 작은 크기의 여왕이나 공주들 상과 함께 있다.  오직 하나의 조각상만이 검은 화강암으로 조각되었고 다른 것들은 모두 장밋빛 화강암이다. <출처:크리스티앙 자크와 함께하는 이집트 여행,문학세계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