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속초 속초항] 가을 속초 해수욕장과 조도

younghwan 2010. 9. 17. 23:54
반응형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동해안의 보통의 해수욕장과 비슷한 경치이지만 속초항과 가깝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물론 대중교통 수단으로도 접근하기 쉽고 가까운 곳에 설악산이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속초해수욕장 해안의 모래사장입니다. 멀리 보이는 산을 넘으면 대포항과 외옹치항이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앞 바다에 있는 작은 등대와 새들이 산다는 조도입니다.

새들이 많이 찾는 섬이라하여 붙여진 조도와 백사장이 어우러져 주변 경관의 조화로움을 더해주고 있으며 특히 소야8경(所野八景)에 ′논산조양(論山朝陽)′이라 하여 이 일대 일출의 아름다움이 전해지고 있다. 이러한 뛰어난 경관과 연계하여 속초해수욕장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 뿐만 아니라 해돋이전망, 바다낚시, 백사장 산책로로 각광을 받고있다. <출처:속초시청>

속초해수욕장 앞에 있는 조그만 방파제입니다. 이 곳에서 속초해안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철지난 백사장에서 놀고 있는 관광객들....

속초해수욕장에서 바라본 속초항 전경



속초시청에서 동남방향 5Km,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해수욕장은 1976년 7월 1일 개장하여 매년 7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 운영하고 있다. 백사장의 길이는 청호동, 조양동, 대포동까지 총연장 1.2Km로 이중 개장되는 곳은 700m, 폭 50m에 달하며 모래의 질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양호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또한 주변의 주요관광자원인 설악산, 척산온천, 청초호, 영랑호와 더불어 속초시를 종합관광지로 부상시키는데 커다란 몫을 담당하고 있기에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한층 더 돋보이고 있다. <출처:속초시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