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맛집

[맛집] 강진 해태식당,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에서 추천한 남도 한정식

younghwan 2010. 8. 31. 12:06
반응형
 전 문화재청장 유흥준이 저서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에서 추전 남도 한정식을 먹을 수 있는 강진의 해택식당이다. 강진읍내 식당가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으로 겉보기에는 아직도 허름해 보이는 곳이다. 여행을 하다보면 먹는 것은 지역특산물이 많은 곳에서 대충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책에서 적극 추천하기에 한번 찾아가 보았다.

 남도 한정식이라고는 하지만, 강진의 특성을 잘 살려서 해산물 위주로 정갈있는 음식을 내 놓고 있었다. 일부에서는 비싸기만 하다고 혹평하기도 하지만, 가격이 아깝지 않게 제철 해산물과 남도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

강진읍내 시외버스터미널 부근 식당가 골목길에 자리잡고 있는 해태식당.

원래는 낡은 시골집었던 같은데 새로 고친 지금도 크거나 화려하게 만들지는 않았다. 평범한 시골식당의 모습을 하고 있다.

가격표. 남도일대 한정식집 가격의 거의 비슷한 것 같다.

해태식당의 한정식 한상. 여기에 몇가지 반찬이 더 추가되어 나오는데 강진만에서 나오는 제철 해물 위주의 식단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