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나라 시 동부의 나라 공원은 동서 약 4킬로미터, 남북 약 2킬로미터, 넓은 잔디받에 많은 사슴이 있는 공원으로 원내에는 도다이샤 절, 고후쿠지 절, 가스카타이샤 등, 일본을 대표하는 절과 신사가 있다. 작은 시냇물이나 연못과 혜자가 경관에 윤택함을 더하여 나무들 사이에 있는 절과 신사의 큰 지붕과 탑이 보이는 경치는 사계절을 내내 아름다우며 연중 찾는 사람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도우다이샤는 728년, 불교를 중시한 쇼우무 천황의 명으로 건립된 전국 68개소에 있었던 국분사의 총본산으로 헤이죠우교의 동쪽에 선 큰 절이라는 의미로 '동쪽의 절(도우다이샤)’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폭 57미터, 안쪽으로 50미터의 세계 최대 목조건축인 도우다이샤 대분전에는 높이 15미터가 넘는 불상이 안치되어 있다. 또한, 높이 8미터가 넘는 2체의 금강력사가 있는 남대문을 비롯하여 무대 형식의 당으로 대불전을 눈 아래로 나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월당과 동대사에서 가장 오래된 건조물로 8세기의 조각이 가지런히 있는 삼월당 등 이 절의 넓은 경내에는 꼭 봐야 할 곳이 많이 있다.

나라 현은 일본의 중부에 위치하고 있다. 4 세기 중반 경에 국가로 통일된 일본의 수도는, 현의 북서부에 있는 "나라 분지"의 남부, "아스카 지방"에 세워졌으며, 이후 8 세기말경까지 "아스카"는 일본의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로 번영했다. 그 후 수도는, 현재의 나라 시인 "헤이조쿄"에 옮겨져, 일본 가장 큰 대불을 있는 세계최대의 목조건물인 "도다이 절"과 뛰어난 고대 건축과 불상이 있는 "야쿠시 절", "도쇼다이 절"을 포함한 많은 절들이 황실과 귀족의 보호를 받으며 건립되어, "몬젠 마을(절이나 신사등의 앞에 이루어진 마을)"이 발달 되었다.7 세기초에 창건된 것으로 전해지는 "이루카가 마을"에 있는 "호류지 절"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사원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 최고의 목조건물이 남아있으며, 소장하고 있는 그림, 조각도 많아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또한, 일본 제일의 벚꽃의 명소로 알려져 있는 "요시노 산"과 같은 경승지와 신의 사자로 여겨져 예로부터 소중하게 다루어져, 사람들과도 친숙한 사슴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나라 공원"도 있어, 나라를 찾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출처:일본관광청>

동대사의 전경입니다. 목조건물로는 일본 최대의 건물이고 내부에는 거대한 불상이 있습니다. 사찰 자체가 무척이나 잘 꾸며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