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해외 박물관

[오르세미술관 (Musee d'Orsay)] 시슬리(Alfred Sisley), 르느와르(Renoir, Pierre Auguste)

younghwan 2010. 1. 21. 14:35
반응형
 오르세 미술관에 전시된 시슬리(Alfred Sisley)와 르느와르(Renoir, Pierre Auguste)의 작품들입니다. 교과서에서 보았던 눈에 익은 여러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슬리는 프랑스 화가로서 일관되게 풍경화를 그려왔던 인상파 화가로서 모네와 비슷한 작품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시슬리의 작품 <Le canal Saint Martin, 1872> 입니다.

시슬리의 작품 <Le repos au bord du ruisseau. Lisière de bois, 1878>입니다.

시슬리의 작품 <Alfred Sisley La neige à Marly-le-Roi,1875> 입니다.

시슬리의 작품 <
Bateaux à l'écluse de Bougival,
1873> 입니다.

시슬리의 작품 <Rue de la Chaussée à Argenteuil,
1872> 입니다.

시슬리의 작품 <Passerelle d'Argenteuil,
1872> 입니다.

시슬레는 파리에서 부유한 영국인 부모인 윌리엄 시슬레(William Sisley)와 펠리시아 셀(Felicia Sell)에게서 태어났다. 1860년대 초에 그는 마르크 샤를 가브리엘 글레르의 작업실에서 공부했다. 여기서느 그는 프레데릭 바지유, 클로드 모네와 피에르오귀스트 르누아르 등과 친하게 된다. 그들은 순간적인 빛의 효과를 사실적으로 포착하기 위하여 야외에서(프랑스어: en plein air) 풍경을 그렸다. 당시에는 혁신적이었던 이런 접근법으로, 좀더 색채가 풍부해졌고 일반 대중들이 익숙해진 시각보다 더 넓게 그려졌다. 인상주의자들 사이에서 시슬레는 비록 시슬레가 덜 표현적이고, 더 작은 규모로 작업하기는 했지만 서로 그림이 비슷했던 모네의 그림자에 가려졌다. 풍경에 집중했던 그는 다른 인상주의자들보다 훨씬 일관적이었다. <출처: 위키백과>



오귀스트 르느와르의 작품 <목욕하는 여인들 Les baigneuses,1919> 입니다. 르느와르의 만년작인 이 작품은 색채의 선택 면에서도 대단히 특징적입니다. 르느와르는 밝고 광택이 나는 색채들로 팔레트를 채운후, 그것을 화면에 부트럽게 펴 발랐고, 이러한 색채의 사용이 화면속 인물들의 양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르느와르의 작품 <Madame Josse Bernheim-Jeune et son fils Henry, 1910> 입니다.

르느와르의 작품 <Portrait dit de Margot,
1878>입니다.

<참조> 1. 세계 미술관 기행 - 오르세미술관, 시모나 바르탈레나 지음/ 임동현 옮김, 마로니에북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