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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세 미술관에 있는 생생한 사실주의와 도발적인 화면으로 귀스타부 쿠르베의 대표작인 <세계의 기원, 1866>,<오르낭의 장례식, 1850년>, <화가의 아틀리에, 1955년> 등의 작품들입니다. 쿠르베의 사실주의적이고 도발적인 면이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귀스타부 쿠르베의 대표작인 <세계의 기원, 1866>입니다. 생생한 사실주의와 도발적인 화면 등으로 쿠르베 회화의 전형적인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는 작품입니다.
쿠르베의 대표작 중의 하나인 <화가의 아틀리에, 1955년> 입니다. 이 작품의 부제는 '7년 예술인생을 요약하는 사실적 우화'이고,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화가 자신의 우의적 자화상과도 같은 작품입니다. 화면 중앙에는 풍경화를 그리는 자신을 나타내고, 이 창조의 순간에 나타나는 또 한명의 여성이 뮤즈를 나타냅니다.
쿠르베의 또다른 대표작인 <오르낭의 장례식, 1850년> 입니다. 불경스러운 인물, 반항하는 영혼, 그리고 파리코뮌의 주동자였던 쿠르베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변화에 대한 갈망을 담아왔습니다. 토마 쿠튀릐 작품 <쇠퇴기의 로마인>에 대한 반발로 오르낭의 시민들을 원작의 관능적인 나체를 일상적이고 사실적으로 평범하게 대체한 그림입니다. 귀족적인 인물이 아닌 초라한 농민들의 삶과 정서를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쿠르베의 작품 <Madame Proudhon,1865> 입니다.
쿠르베의 작품 <Pierre-Joseph Proudhon, 1865> 입니다.
쿠르베의 작품 <Le chevreuil chassé aux écoutes,1867>입니다.
쿠르베는 당대의 낭만주의 회화에 반발하여 일상적인 사건들을 그림의 주제로 택했다. 인물들을 빽빽이 그려넣은 어두운 배경의 대작 〈화가의 작업실 The Artist's Studio〉(1855)은 당시 미술계로부터 혹독한 비판을 받았다. 1860년대부터 그의 작품들은 좀더 감각적이고 다채로워졌다 <출처: 브리태니커>
쇠라 Georges Seurat의 작품 <Landscape with Puvis de Chavannes' Poor Fisherman, Circa 1881>
토마 구튀르의 작품 <쇠퇴기의 로마인들, 1847년> 입니다. 이 작품은 아카데미 예술의 모범이 되는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토마 구튀르의 걸작입니다. 고대의 역사는 르네상스 이후 아카데미 규범들로 가득찬 쿠튀르의 작품에 영향을 주었다. 이 주제는 관능적인 여성의 신체와 이상화된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라파엘로의 <아테나 학당> 이후 전통적인 회화 요소들의 종합을 가능하게 하였다.
<참조> 1. 세계 미술관 기행 - 오르세미술관, 시모나 바르탈레나 지음/ 임동현 옮김, 마로니에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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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스타부 쿠르베의 대표작인 <세계의 기원, 1866>입니다. 생생한 사실주의와 도발적인 화면 등으로 쿠르베 회화의 전형적인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는 작품입니다.
쿠르베의 대표작 중의 하나인 <화가의 아틀리에, 1955년> 입니다. 이 작품의 부제는 '7년 예술인생을 요약하는 사실적 우화'이고,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화가 자신의 우의적 자화상과도 같은 작품입니다. 화면 중앙에는 풍경화를 그리는 자신을 나타내고, 이 창조의 순간에 나타나는 또 한명의 여성이 뮤즈를 나타냅니다.
쿠르베의 또다른 대표작인 <오르낭의 장례식, 1850년> 입니다. 불경스러운 인물, 반항하는 영혼, 그리고 파리코뮌의 주동자였던 쿠르베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변화에 대한 갈망을 담아왔습니다. 토마 쿠튀릐 작품 <쇠퇴기의 로마인>에 대한 반발로 오르낭의 시민들을 원작의 관능적인 나체를 일상적이고 사실적으로 평범하게 대체한 그림입니다. 귀족적인 인물이 아닌 초라한 농민들의 삶과 정서를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쿠르베의 작품 <Madame Proudhon,1865> 입니다.
쿠르베의 작품 <Pierre-Joseph Proudhon, 1865> 입니다.
쿠르베의 작품 <Le chevreuil chassé aux écoutes,1867>입니다.
쿠르베는 당대의 낭만주의 회화에 반발하여 일상적인 사건들을 그림의 주제로 택했다. 인물들을 빽빽이 그려넣은 어두운 배경의 대작 〈화가의 작업실 The Artist's Studio〉(1855)은 당시 미술계로부터 혹독한 비판을 받았다. 1860년대부터 그의 작품들은 좀더 감각적이고 다채로워졌다 <출처: 브리태니커>
쇠라 Georges Seurat의 작품 <Landscape with Puvis de Chavannes' Poor Fisherman, Circa 1881>
토마 구튀르의 작품 <쇠퇴기의 로마인들, 1847년> 입니다. 이 작품은 아카데미 예술의 모범이 되는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토마 구튀르의 걸작입니다. 고대의 역사는 르네상스 이후 아카데미 규범들로 가득찬 쿠튀르의 작품에 영향을 주었다. 이 주제는 관능적인 여성의 신체와 이상화된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라파엘로의 <아테나 학당> 이후 전통적인 회화 요소들의 종합을 가능하게 하였다.
<참조> 1. 세계 미술관 기행 - 오르세미술관, 시모나 바르탈레나 지음/ 임동현 옮김, 마로니에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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