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스페인(Spain)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항구 풍경

younghwan 2013. 9. 13. 14:06
반응형


 바르셀로나는 지중해에 있는 스페인 최대의 항구도시이며, 상업중심지이다. 남동쪽으로 바다가 보이는 완만한 사면에 자리잡고 있는 이 도시는 베소스 강과 요브레가트 강 사이에 있는 비옥한 평야지대로 유럽에서도 제일 살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과 지중해를 연결해 주는 거점도시로 100개가 넘는 정기선이 세계 주요항구를 연결해 주는 항구를 중심으로  자동차.중공업,화학공업 등이 발달해 있으며, 항구와 함께 제철소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근대화 시기에 바르셀로나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한다.

 바르셀로나는 우리나라의 부산과 비슷한 성격을 갖는 도시로 해안을 따라서 다양한 용도의 항구시설이 있으며, 그 중 도심과 가까운 곳에는 고대 이래로 바르셀로나 항구의 중심이 되었던 오래된 항구가 있다. 대부분의 항구에서 볼 수 있듯이 오래된 항구는 지금은 요트선박장과 유람선 등이 정박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바르셀로나의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가가 형성되어 있기도 하다.


몬주익 언덕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르셀로나 항구. 잔잔한 바닷가에 크고 작은 배들이 정박해 있다. 요트와 여객선, 크루즈선들이 많이 정박해 있는 바로셀로나 구항.


몬주익 언덕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르셀로나 산업단지. 해안을 따라서 형성된 항구 주변에 많은 공장들이 들어서 있다.


선적을 기다리고 있느 컨테이너 야적장. 바르셀로나 항구의 물동량을 보여주는 곳이다.

곡물 등을 하역하는 곳으로 인천 월미도 부근과 비슷한 풍경을 보다.


방파제로 막혀 있어서 호수처럼 잔잔한 내항 항구. 많은 크루즈 선박들이 정박하는 것으로 보인다.


항구 안쪽에 정박해 있는 요트들


근해를 운항하는 작은 선박들도 보인다.

바르셀로나 항구의 오랜 역사를 보여주는 건물. 근대화시기에 바르셀로나 항구를 관리하는 관청건물이 아니었을까 생각된다.


내항 가운데에는 쇼핑가, 식당가들이 있는 위락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쇼핑가로 들어가는 다리.

관광명소에서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맥도날드.


바르셀로나 내항에 정박해 있는 선박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