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나일강 크루즈 (Nile Cruise) 여행 - 아스완에서 룩소르까지

younghwan 2009. 1. 24. 20:12
반응형
 이집트 룩소르와 아스완 지역을 여행하는데 아주 유용한 나일크루즈 여객선입니다. 이 지역 관광객의 50%이상이 크루즈에서 숙박을 하면 여행을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룩소르와 아스완 사이에는 수백척 이상의 크루즈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나일강변에 자리잡고 있는 콤옴보신전이나 에드푸신전을 갈려면 가장 유용한 수단이 이 크루즈 여객선이라 생각됩니다. 크루즈는 3성급에서 5성급까지 있는데 1박에 $100이상이 소요되지만 하루 세끼를 제공해 주고 또한 낭만적인 크루즈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는 면에서는 전혀 아깝지 않은 비용이라 생각됩니다. 나일강을 따라 내려오면서 이집트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나일강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나일강 크루즈에서 본 나일강 서안으로 해가 넘어가는 광경입니다. 이집트에서 나일강 서안은 대부분 사막지대인 리비아 사막이며, 예로부터 죽은자들의 땅이라 여겨오고 있습니다.

아스완에서 4박5일의 일정으로 출발한 크루즈여객선입니다. 3성호텔급 수준이지만 지내기에는 매우 안락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크루즈 입구에 자리잡고 있는 기념품 가게입니다.

크루즈의 상층부에 자리잡고 있는 바(Bar)입니다. 맥주와 차를 즐길 수 있는 장소 입니다.

대부분의 크루즈 상층 갑판에는 휴게시설과 수영장을 비치해 놓고 있습니다.

크루즈 갑판의 수영장에는 항상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나가는 5성급 크루즈여객선입니다.

4박5일 여정의 출발지인 아스완 일대의 나일강입니다. 아스완에서는 유명한 펠루카들이 많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첫번째 정박지인 콤옴보에 정박하고 있는 수많은 크루즈들입니다. 아스완과 룩소르에서는 호텔에 숙박하는 사람들보다는 크루즈에 숙박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아스완에서 룩소르까지 내려오는 여정에서 볼 수 있는 나일강 중간에 형성되고 있는 조그만 섬들입니다.

나일강을 따러서 유유히 떠내려오는 크루즈..

이집트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바위산입니다. 이런곳에서 피라미드를 만든 돌을 채취해서 배로 운반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나일강변에 위치한 이름을 알 수없는 도시입니다. 나일강 수위를 조절하기 위한 작은 댐(보) 주위에 있는 도시입니다.

나일강을 가로막고 있는 수위조절용 작은 댐(보)입니다.

나일강크루즈가 수위조절용 댐(보)을 이중 수문을 통해 아슬아슬하게 통과하고 있습니다.

룩소르 나일강변에 정박하고 있는 크루즈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