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한강시민공원] 망원지구, 양화대교와 성산대교 사이

younghwan 2010. 5. 18. 15:12
반응형

서울 시민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인 한강시민공원이다. 서쪽 행주산성에서 시작하여 동쪽 아차산 아래 천호대교까지 이어진 한강 북쪽 한강 시민공원 중 망원동 수영장이 있는 성산대교 부근의 모습이다. 강북쪽에서는 월드컵경기장이 있는 부근과 함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고수부지의 폭이 좁은 강북지역에서는 약간 폭이 넓은 편으로 운동시설과 요트를 비롯한 수상레져를 즐길 수 있는 선착장이 있는 곳이다. 예전에 MBC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에서 강변북로가요제 편을 촬영한 곳이기도 하다. 한강 남쪽처럼 넓은 잔듸밭은 없지만 자전거를 타거나 여러가지 운동을 할 수 있고 서울의 서북쪽 하천인 홍제천과 수색천이 연결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한강시민공원에 조성된 자전거 도로.


한강시민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레저로 자전거를 들 수 있다. 행주산성에서 천호대교까지 계속 연결되어 있는 것 같다. 다른 레저스포츠들도 많이 인기를 끌어었지만 제일 쉬운 자전거 타기를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수상레져. 요트나 보트들이 정박할 수 있는 선착장. 자동차로 보트를 이 곳까지 끌고 올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구미 선진국의 경우 수상레져가 인기가 많고, 한강 같은 정도의 강이면 엄청나마 많은 배들이 정박해 있었던 것 같다.


공공기관 선착장. 관공서에서 운영하는 배가 정박되어 있다.


한강시민공원 운동장과 잔듸밭


망원동으로 빠져나가는 길


성산대교 아래에 있는 편의점. 옛날에 산재해 있던 매점들이 편의점으로 바뀌었다. 다리 아래 그늘에 앉아서 조용히 휴식을 취하면서 한강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여름 밤에는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이 많은 장소이다.


성산대교


한강시민공원의 명물인 수영장(망원지구)


서울의 서북지역을 흐르는 홍제천과 수색천이 한강과 만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