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서울 월드컵공원 인근 한강시민공원 난지지구에 조성된 생태습지원이다. 전에는 난지캠프장을 지나면 자연스러운 습지처럼 하천 부근에서 자라는 버드나무같은 나무들이 있었고, 한강물이 자주 들어와 자연스럽게 습지가 조성되었던 곳이었다. 최근에 이 곳에 생태습지원으로 조성한 것으로 보이며, 내부에는 한강물이 드나들 수 있는 물길이 조성되어 있고, 여러곳에 물이 머물수 있는 작은 연못이 있다.
 
 이 연못을 중심으로 다양한 수생식물을 심어 놓고 있어 자연스럽게 수생생태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었다. 습지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도록 사람이 다닐 수 있는 탐방로를 데크로 조성해 놓고 있어 산책과 수생식물 관찰을 겸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난지도 노을공원 아래에 조성되어 있는 생태습지원. 탐방센터를 중심으로 그 앞쪽에 다양한 수상생태 환경을 조성해 놓고 있다.


생태습지원 공간의 중심이 되는 작은 연못. 이 연못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물길들이 한강으로 연결되어 있다.


연못에 심어진 다양한 수생식물들


연못 위에 만들어 놓은 데크를 걸으면서 다양한 수생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연못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물길들이 한강과 연결되어 있다.


물길이 한강을 들어가는 부분에 원형으로 데크로 만든 탐방길을 조성해 놓고 있다.


데크로 만든 탐방로에서 본 한강변. 다른 지역의 제방에 비해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다.


생태습지원 내 산책로


강변 습지에서 자라는 나무들


난지도 쓰레기 매립장을 재활용해서 만든 노을 공원


노을공원에서 내려다 본 한강생태공원



난강한강공원의 마른 습지부에 한강물을 지속적으로 유입해 조성되었다. 링워크, 관찰데크, 경관 보행로 등 시민들의 동선이 마련되어 있는 개방형 습지와 생태보호를 위해 시민들이 출입할 수 없는 폐쇄형 습지, 그리고 생태섬 등으로 구분된다. 갖가지 종류의 창포, 억새 등 다양한 습지식물과 부레옥잠 등 수생식물들을 볼 수 있어 최고의 체험학습장이다. <출처:서울시청>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 난지 생태습지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