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스페인(Spain)

[스페인 여행] 마드리드 소피아 왕비 미술센터 (Museo Nacional Centro de Aerte Reina Sofia)

younghwan 2013. 9. 4. 23:45
반응형


 정식 명칭이 '레이나소피아 국립미술센터'로 주로 '소피아왕비 미술센터' 라 불리는 마드리드 중앙역인 아토차역 맞은 편에 위치한 미술관이다. 주로 스페인의 근.현대 미술 작품을 위주로 전시하고 있는 이 미술관 1986년에 개관하였다고 한다.

 옛날 국립병원 건물을 보수하여 미술관으로 개관한 건물로 건물자체로는 인상적인 모습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피카소, 달리 등 스페인을 대표하는 20세기 화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이 미술관 내부에서는 사진촬영이 허용되지 않으며, 외부의 모습만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다. 이 곳 미술관에는 상당히 많은 수의 회화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마드리드 아토차역 맞은편에 위치한 소피아왕비 미술관. 건물자체로는 큰 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 미술관입구는 대로 안쪽편에 위치하고 있다.


미술관 앞에는 약간 규모가 있는 광장히 조성되어 있다.


광장에 세워진 조각상. 현대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답게 현대적인 조각상이다.


소피아왕비 미술관. 주요 전시내용에 대한 안내포스터가 걸려 있다.


미술관 입구. 정식 명칭인 "레이나 소피아 국립미술센터"라는 명칭이 걸려 있다.


이 미술관 건물에서 인상적인 것으로 통유리로 만들어진 엘리베이터를 들 수 있다. 건물을 개조하면서 외부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한 것으로 보인다.


미술관 내부 통로


아토차역에서 바라본 미술관 주변의 모습.


아토차역 앞 광장에 설치된 분수


미술관 앞을 지나는 대로


마드리드 중앙역이라고 할 수 있는 아토차역. 대부분의 고속열차 AVE는 이곳에서 정차한다.


아토차역 부근에 있는 웅장한 건물은 정부기관에서 사용하는 건물로 보인다.


아토차역 동쪽편 거리의 모습


아토차역 동쪽편을 지나는 대로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