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칭다오시박물관에서는 명.청대 그려진 뛰어난 서화들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된 작품들은 명나라 문인화가인 심주가 그림 '파초도'를 비롯하여 주지면, 이진, 장응소 등이 그린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다. 그림들은 당시의 화풍을 보여주는 대나무, 파초, 도화 같은 식물들과 원앙, 기러기 등을 그린 그림인데, 우리나라의 조선후기 그림과 비슷한 경향을 보인다. 청나라때 중국 회화는 국제적인 당시의 시대상황으로 서양회화 기법이 반영되어 이전의 동양화와는 달리 매우 섬세하며 색감도 화려한 그림들이 많다. 칭다오는 대운하의 요충지인 양주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서 그런지 이지역을 대표하는 화가들인 '양주팔괴'로 불렸던 고봉한을 비롯하여 이선, 정섭, 이방응이 그린 그림들을 볼 수 있다.


운수평, 왕무 "이묘합병" 권 (恽寿平, 王武 "二妙合并" 券, 청 17세기), 운수평은 청초 문인화를 이끌었던 청초 육대가의 한명으로 산수화로 유명했으나 중년이 화훼를 전문으로 그렸다고 한다.


진숭 매죽도중당((陈嵩 梅竹图中堂, 청중기), 강홍 화조중당(姜泓 花鳥中堂, 청)


막여도 삼우도중당(莫汝涛 三友图中堂, 청 17세기), 오희재 삼추도축(吳熙载 三秋图轴, 청 19세기)


두서 묵하도축 (杜曙 墨荷图轴, 청), 장증 난석도축 (蒋拯 兰石图轴, 청)


전재 난죽석도중당 (钱载 兰竹石图中堂, 청 18세기), 장어 송석도축 (张敔 松石图轴, 청 18세기)


이방응 석죽유란도축 (李方膺 石竹幽兰图轴, 청 17세기), 정섭 죽석도중당 (郑燮 竹石图中堂, 청 18세기), 이방응과 정섭은 양주지역에서 활동했던 '양주팔괴'라 불렸던 화가들이다.


이선 쌍압부용도축 (李鱓 双鸭芙蓉图轴, 청 18세기), 이효진 두견주석도축 (宋孝眞 杜鹃株石图轴, 청), 이선도 '양주팔괴' 중 한명이다.


장정석 부귀장춘도축 (蒋廷锡 富貴長春图轴, 청 17~18세기), 변수민 호응도축 (边寿民 芦鷹图轴, 청)


제승 죽월도중당 (诸升 竹月图中堂, 청 17세기), 주탑 응석도중당 (朱耷 鷹石图中堂, 청 17세기)


륙수 화조도 (陆瑜 花鸟图, 청말), 도절 당상백두도 (堂上白头图, 17세기),


진탁 옥당부귀도 (陈卓 玉堂富貴图, 청), 무관 화조도 (无款 花鸟图, 청), 


대명설 묵죽도축 (戴明说 墨竹图轴, 명), 이인 암화상엽도축 (李因 岩花想叶图轴, 명),


이진 죽석공작중당 (李辰 竹石孔雀中堂, 명), 장응소 묵죽도중당 (张应召 墨竹图中堂, 명),


남영 쌍금추색중당 (蓝瑛 双禽秋色图中堂, 명), 진영 세한불체도중당(陈英 岁寒不替图中堂, 명),


주지면 도화고원도축 (周之冕 桃花孤鴛图轴,명 16세기), 심주 파초도축 (沈周 芭蕉图轴,명 15세기), 심주(沈周)는 명나라때 문인화가로 산수화에 뛰어나, 수묵담채화에 뛰어난 작품이 많다고 한다.


하창 상림추우도중당(夏昶 上林秋雨图中堂, 명 15세기), 무관 도화쌍압도중당 (无款 桃花双鸭图中堂,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