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중국 시안성벽

younghwan 2019. 3. 26. 17:58
반응형

중국의 역대 왕조 중 가장 많은 왕조가 수도로 삼았던 시안에 남아 있는 성벽이다. 시안 성벽은 여러 도시에 남아 있는 성벽 중 그 규모가 가장 크고 원형도 잘 남아 있다. 수나라 이후에 도성으로 쌓았던 성벽으로 명나라 이후에 크게 보수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현재의 성벽은  명.청대에 여러 도시에 쌓았던 성벽의 양식과 형태를 잘 보여주고 있다. 전체 둘레는 13.74 km로 동.서.남.북 각 4 km 정도로 전체적으로 정사각형 형태를 하고 있다. 성벽은 상부 너비 14 m로 마차 2대 이상이 지나갈 수 있을 정도로 넓다. 외벽은 구운 벽돌을 사용한 전형적인 명.청대 성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안 도심을 둘러싸고 있는 시안 성벽. 각 방향으로 크고 작은 출입문을 비롯하여 치성, 누각 등 다양한 방어시설을 두고 있다.


시안 성벽 남문에 해당하는 영녕문. 도성 남쪽에 있는 7개의 성문 중 가운데 위치한 성문으로 황제가 출입하는 성문에 해당한다고 한다.


성문 앞쪽으로 사각형 형태로 돌출해 있는 옹성 성벽. 


옹성 내부. 앞쪽 성벽 위에 상당히 큰 규모의 누각이 세워져 있다.


남문 앞으로 흐르고 있는 해자. 배가 다닐 수 있을 만큼 큰 규모의 해자이다.


남문 서쪽편 성벽 바깥쪽.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남문 서쪽편에 세워져 있는 상당히 큰 규모의 치성. 앞쪽으로 돌출되어 있는데, 남문을 엄호하기 위해 세워진 방어시설이다.


성벽 안쪽.


성벽 안쪽 거리.


성벽 위로 오르는 계단


성벽 위에 세워져 있는 누각.


성벽 위는 너비 14 m 정도로 2 대 이상의 마차가 다닐 수 있는 규모이다.


성벽 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시안 도심. 


시안역이 있는 북문 부근 성벽.


성벽 안쪽.


성벽 바깥쪽.

북쪽 성벽에 있는 치성과 누각


시안성벽 북동쪽 모퉁이에 있는 치성과 누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