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한려해상 국립공원 통영 앞바다.

younghwan 2010. 9. 17. 23:33
반응형

 아름다운 남해바다를 느낄려면 통영앞 바다를 배를 타고 나가 보면 마음껏 느낄 수 있습니다. 통영 앞 바다는 거제도와 남해도 사이에 많은 섬들을 품고 있는 만(灣)입니다. 파도가 높지 않고 계속해서 주위가 섬으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통영 연안 여객선 터미널입니다. 이곳에서 카페리호를 타고 한산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한산도를 가는 동안 마음껐 통영의 봄바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배에서 보이는 통영시가지와 마리나 리조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영 앞바다를 배를 타고 달리면 이 같은 작은 섬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영 앞바다 섬 사이로 많은 양식장 들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푸른 남해바다와 섬들이 놓인 통영 앞바다의 경치를 카페리호를 타고 가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려해상 국립공원은 경상남도 사천시, 거제시, 통영시, 하동군, 남해군 및 전라남도 여수시에 걸쳐 있다. 경남 거제에서 전남 여수에 이르는 510,323㎢, 넓은 해상 관광자원으로서 다도해, 비진도, 해금강을 포함하고 있으며, 통영 도남관광지는 세계적인 해상관광지로 조성되고 있다.특히 한산도에는 이순신장군이 일본수군을 대파한 역사의 현장이 곳곳에 펼쳐져 있으며 제승당, 충렬사, 거북등대 등 임진왜란 관련 유적이 많아 역사의 산 교육장이 되고있다. 또한 산양일주도로는 미륵도 전체를 드라이브하면서 경관감상이 용이한 지역이고, 달마공원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전경은 일품이다.  중요한 관광지로서는 한산도(본섬), 비진도, 매물도가 있으며 이 중 비진도와 매물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우수한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핵심 지역이다. <출처: 통영시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