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 새의 빌라 (Villa of the birds)

younghwan 2009. 1. 24. 20:09
반응형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의 중심부 자리잡고 있는 프롤레마이오스 왕조시대의 유적지 동쪽편에는 당시의 주거시설 유적들이 많이 남아 있고 그 중에서도 가장 완벽하게 보존되어 남아 있는 유적이 일명 '새의 빌라(Villa of the bird)'라 불리는 로마식 가정집입니다. 지금은 유리벽으로 덮혀 있고 별도의 입장료를 내고 출입해야하는 합니다. 그 바닥에 아름다운 새가 그려져 있는 모자이크가 발견되어 '새의 빌라'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집의 이름의 기원이 되는 새가 그려진 모자이크입니다. 이 로마시대 주택의 바닥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또다른 바닥의 장식인 꽃무늬 모자이크입니다.

형태를 알아보기 힘든 바닥의 장식입니다.

로마시대 주택 벽면입니다.

새의 빌라(Villa of the birds) 내부입니다. 유리벽으로 보호되고 있고 통로 위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안내표지판

새의 빌라 내부에서 외부를 본 모습입니다. 유리벽면으로 보호되고 있어 밖에서도 안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롤레마이오스 시대의 주거지역 유적지 한 가운데에 있는 '새의 빌라'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로마원형극장 동쪽편에 자리잡고 있는 프롤레마이오스 시대의 주거지역 유적지입니다. 튼튼한 벽돌로 집들이 지어져 있습니다.

프톨레미 시대에 지어진 것으로 보이는 고고학적 주거 지역이 콤 엘 데카에서 발견되었는데, 저택, 일터, 비잔틴 양식의 학교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로마 시대 "1세기" 것으로 추정되는 빌라 알 토요르도 발견되었습니다. 새들로 장식된 7점의 그림과 어린 양이 그려진 이집트 최초의 모자이크 박물관입니다. <출처:이집트 관광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