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 로마 원형극장 (Roman Theater)

younghwan 2009. 1. 24. 19:26
반응형
 로마 원형극장은 알렉산드리아의 콤엘데카 (Kom al-Dikka) 지역에 남아 있는 얼마되지 않는 그리스-로마시대의 유적입니다. 아마 알렉산드리아의 도심지역을 발굴하게 되면 이와 비슷한 유적이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도시 자체가 인구 수백만명이 사는 대도시인지라 쉽지는 않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이 알렉산드리아의 원형극장은 규모는 크지 않고 일반적이 원형극장과는 달리 지붕이 있는 실내극장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많은 로마시대의 대리석으로 만든 기둥들이 남아 있습니다. 이곳에는 알렉산드리아 항구 앞바다에서 발굴된 여러 유적들과 이 지역에서 발굴된 유적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발굴은 계속되고 있는 중 입니다.

알렉산드리아 도심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로마 원형극장입니다. 많은 기둥들이 있는 것으로 보아 관람석에는 지붕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로마 원형극장 내부입니다. 크지는 않지만 대리석으로 만든 계단이 아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 13단의 계단으로 이루어진 이 원형극장은 60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마 원형극장을 둘러싸고 있는 아스완에서 가져온 화강암으로 만든 로마시대의 기둥들.

원형극장 앞 로마시대의 길입니다. 주위 큰 기둥이 많은 것으로 보아 대형 건물들이 밀집한 지역이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십자가 문양이 새겨져 있는 유물입니다. 용도는 ?

로마 원형극장 주변이 있었던 건물들의 벽입니다.

로마 원형극장 유적지 주변에 있는 고층 건물들

이 유적지에서 발굴된 유물들을 전시해 놓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같으면 박물관에 전시해야 할 정도의 유물들이 이집트에서는 노천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발굴된 유물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대리석으로 만든 욕조입니다. 현대의 욕조와 아주 비슷하고 고급스럽습니다.

로마 원형극장이 있는 지역의 발굴 현장입니다. 지금도 발굴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로마시대의 공공건물과 주택들 잔해입니다. 벽돌로 쌓은 규모가 큰 건물이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 로마 박물관 근처의 콤 엘 데카 지역에서 발견된 이 경기장은 80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12줄의 반원형 대리석 좌석과 회랑, 모자이크 바닥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집트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원형 경기장입니다. 프톨레미 왕조 시대에 이 지역은 '판 공원', 즉 로마식 저택과 목욕탕으로 둘러싸인 유원지였습니다. <출처: 이집트관광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