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입구를 통해서 동쪽편으로 들어가면 제일 먼저 만날 수 있는 조각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원래는 마당이었던 것을 위쪽을 유리천정으로 덮어서 하나의 거대한 홀로 만들었습니다. 이 곳에는 꽤나 많은 조각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내용을 잘 알지는 못하겠고, 그 생김새들을 보면 그리스/로마 시대에 만들어진 유물들도 있는 것 같고 르네상스시대와 근대에 만들어진 작품도 같이 전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1층에 로비에 자리잡고 있는 조각품 전시실입니다. 원래는 마당이었던 것을 유리천정을 덮어서 거대한 전시홀을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근래에 만들어진 청동 부조상으로 보입니다. 근대 루이왕 시절의 군대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근대에 만들어진 청동 조각상으로 보입니다.

그리스/로마 신화을 표현한 대리석으로 만든 조각작품들입니다. 작자와 내용은 공부가 덜되서....(?), 내용으로 봐서는 근대에 만든 작품도 있는 듯 하고, 그리스/로마 시대에 만든 작자를 알 수 없는 유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은 삼지창을 들고 있는 포세이돈을 묘사한 것으로 보이는데 그리스/로마 시대에 만든 작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대리석 조각작품인 듯 합니다.

프랑스 유명인물의 부조상

로마시대의 부조상으로 추정되는 작품입니다. 개선하는 장군의 모습을 표현한 듯.....

그리스/로마 시대의 항아리 비슷한 작품입니다. 아마도 공중목욕탕이나 신전에서 발굴한 유물인 듯.......

근대 프랑스 유명 인사의 흉상

아름다운 여신을 묘사한 '자유의 여신상'과 비슷한 작품들

그리스/로마의 신전 기둥들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