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해외 박물관

[대영박물관] 그리스 아테나 (Athena) 쇠퇴기 유물들

younghwan 2010. 1. 23. 18:28
반응형


 파르테논 신전이 완공되었을 무렵 아테나는 '펠레폰네소스 전쟁'에서 패배하여 상당히 파과되었습니다. 전쟁의 결과 아테나의 황금기는 끝나고 아크로폴리스의 건설도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나이키 신전과 Erechtheum 신전에서 당시의 분위기를 말해주는 조각상과 건축형태를 잘 보여주고 있고 전쟁과 죽음, 전쟁과 현실 도피를 표현하는 많은 유물들이 무덤 비석 등에 남아 있습니다

<Ionic column from the Erechtheion, 이오니식 기둥>입니다. 그리스 아테네에서 가져온 유물로서 Erechtheion 신전의 기둥입니다. 이오니아식 기둥의 원조와 비슷한 기둥입니다.
주변 신전에서 가져온 판넬로 보이는 유물입니다.

<Marble grave monument for a dead youth, 죽은 어린이를 위한 대리석 기념비>입니다. 에게해 키클라데스의 델로스섬에서 출토된 유물입니다. 델로스 섬은 무인도로서 신성시되었는 섬이어서 사람을 묻는 것은 금지되었기 때문에 다른 섬에 있던 것이라고 추정됩니다.

전성기 아테나 시절의 무덤에서 출토된 기념비들입니다.

대리석으로 말의 형상을 표현한 조각상입니다.

그리스 신화를 묘사한 도기입니다.

<Red-figured cup attributed to the Kodros Painter, 코드로스왕이 그려진 붉은 채색의 컵>입니다. 아테네의 영웅 테세우스를 묘사한 그림이 있는 유물로서 상당히 유명한 그림에 속합니다.

 옆에 나란히 있는 컵으로 와인을 마시는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내용은 알 듯한데 기억이...

아름다운 정원이 그려져 있는 오일 또는 향수를 담는 용기입니다.

 아테나 전성기 시절에 만들어진 다양한 도기들입니다. 그리스 신화나 전쟁, 일상 생활 등 다양한 내용이 그려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