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맛집

[맛집] 경주 별채반 교동쌈밥, 대릉원 근처에 있는 잘 알려진 쌈밥집

younghwan 2012. 6. 6. 00:07
반응형


 경주 도심의 대표적인 역사유적지구인 대릉원으로 들어가는 큰 길에 위치한 식당인 별채반 교동쌈밥집이다. 어느때부터인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대릉원 주변 식당들은 대부분 쌈밥집으로 바뀌었는데, 그 중에서도 식당들이 밀집한 대릉원 입구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집이 많이 알려져 있는 것 같다. 최근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이 곳을 다녀갔다고 크게 현수막이 걸려 있는 곳이다.

 식당가에서 약간 떨어져 있어서 그런지 대릉원 주변 식당에 비해서 맛은 좋은 것 같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는 것으로 보인다. 식당에서는 여러 종류의 쌈밥과 6부촌 육개장, 곤달비 비빔밥이 있는데 경주에서는 맛이 괜찮은 것으로 보인다. 식당 앞에 신라고분들이 있어서 경주 특유의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외국 여행책자에 소개되어 있는지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인다.



경주 대릉원 서쪽편이나 서남쪽 오릉에서 대릉원으로 연결되는 큰 길가에 자리잡고 있느 경주 교동쌈밥집.


맞은편으로 경주 도심을 대표하는 풍경이라고 할 수 있는 신라 고분들이 있어서 경주다운 천년고도의 느낌을 주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불고기 쌈밥을 주문했는데 반찬은 풍족하게 잘 나오는 편이다. 봄이라 그런지 야채들이 싱싱해 보인다.


주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불고기


여러가지 나물들과 채소로 만들어진 반찬들


여러가지 쌈채소


쌈밥과 같이 나오는 반찬들


밥과 미역국


불고기


식당 내부


주차장에 걸려 있는 런닝맨이 다녀갔다는 현수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