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윤동주 시인이 공부하며 머물던 연세대 핀슨 홀(Pinson Hall)과 시비(詩碑)

younghwan 2010. 8. 29. 20:31
반응형

 연세대학교 교정 깊숙한 곳 서쪽편 언덕편에 자리잡고 있는 핀슨홀입니다. 1920년대에 연희전문학교 기숙사로 지어진 유서깊은 건물입니다. 2층 건물로 영국식 주택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 곳에서 대학 학보를 나누어 주는 곳이었고 지금은 법인 사무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울창한 숲속에 자리잡고 있는 아름다운 건물중에 하나입니다. 이 건물은 또한 윤동주 시인이 학창시절에 지내던 곳이기도 합니다.


연세대학교 교정 서쪽편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핀슨홀입니다. 핀슨홀 앞 동산에는 윤동주 시인의 시비가 서 있습니다. 핀슨홀은 옛날에 연희전문학교 기숙사로 지어진 건물이며 윤동주 시인이 학창시절 머물렀던 곳이기도 합니다.

핀슨홀과 그 주변의 조경은 전형적인  영국식 주택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크지는 않지만 아담하고 간결한 건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월 벚꽃이 활짝 피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옆에서 본 핀슨홀 건물의 모습입니다.

핀슨홀의 뒷쪽입니다.

핀슨홀의 출입문입니다. 예전에는 학교신문을 나누어주는 장소였습니다.

핀슨홀 안내표지판

핀슨홀 앞 동산에 자리잡고 있는 윤동주 시인을 기리는 시비입니다.

핀슨홀 너머로 겨울 해가 지고 있습니다.


4월 벚꽃이 만개할 무렵의 윤동주 시비가 있는 동산의 풍경입니다.



 연희전문학교 창립 초기에 공이 큰 미국 남감리교 총무 핀슨박사를 기념하기 위하여 핀슨홀로 명명된 이 건물은 1922년에 학생기숙사로 준공되었다. 1938년 연희전문학교 문과에 입학한 윤동주는 이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사색하고 고뇌하며 시 쓰기에 전념하였다. <출처:연세대학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