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그리스의 아테네와 리키아(Lycia)의 유물들입니다. 페르시아의 침입을 물리치고 그리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때의 유물들입니다. 대표적으로 당시의 정치가인 페리클레스의 두상이 전시되어 있고 전성기때의 도기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때의 도기들은 민주주의 관련된 사람의 인체 등이 많이 그려져 있습니다. 동시대에 터키 지역에서 융성했던 리키아의 유물도 같이 있습니다.  이때부터 그리스의 조각품들은 인체를 묘사함에 있어서 그 이전시대보다 훨씬 진보하여 현대적인 조각품의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Marble portrait bust of Perikles, 페리클레스 대리석 두상>입니다. 그리스 아테네의 전성기를 이끈 정치가인 페리클레스의 두상입니다. 세계사 책에 많이 등장하는 조각상입니다. AD2세기 이탈리아의 라치오 하드리안 황제의 빌라에서 발견된 유물이라 전해집니다.

<Bronze head of Apollo: the 'Chatsworth Head', 아폴로신의 청동 두상>입니다. 사이프러서의 Tamassos 부근에서 발견된 유물로 실물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고대 그리스가 끝날 무렵에 만들어진 청동상으로 이상적인 인간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Relief panel from the Harpy Tomb, 하피 무덤에서 발굴된 유물>입니다. 터키의 Xanthos에서 발굴된 유물로 소아시아 지역의 Lykia 유물입니다. 이 무덤은 석회암으로 만든 전형적인 Lykia 무덤의 양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 그림이나 조각에 등장하는 그리스 투구입니다.

사질적인 인간의 모습을 표현한 조각상입니다.

<Terracotta relief showing Skylla, 스킬라 테라코타>입니다. 밀로스에서 출토된 유물로 사람들이 소지하고 다니던 물건으로 보입니다.

그리스 기마병을 표현한 조각작품입니다.

헤라클레스가 싸우는 모습을 표현한 그리스 항아리입니다.

그리스 전성기때 아테네의 항아리들입니다. 다양한 신화 내용들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작은 조각상들입니다. 테라코타로 만들던 것을 대리석으로 조각한 듯 합니다.

그리스의 청동거울과 곡물을 저장했을 것으로 보이는 항아리입니다.

페리클레스(그리스어: Περικλής, 기원전 495년 ~ 기원전 429년)는 고대 그리스의 황금 시대(특히, 페르시아 전쟁 및 펠로폰네소스 전쟁 시기)에 아테네에서 활동하던 정치인, 웅변가, 장군이었다. 페르시아 전쟁 시기 중 기원전 500년경부터 기원전 450년까지의 방어의 기간 동안 아테네는 페리클레스의 지도로 국력이 크게 신장하였다. <출처: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