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화순 금호리조트, 담양 소쇄원과 가까운 대형 숙박시설

younghwan 2013. 10. 2. 17:03
반응형


 전남 화순군 북면 옥리에 위치한 금호화순리조트이다. 이곳에 온천이 발견되었다고하나 온천으로 유명한 곳은 아니고 대규모 물놀이시설과 큰 규모의 숙박시설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다. 무등산 동쪽편 골짜기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용이한 곳은 아니지만, 담양 소쇄원을 비롯한 크고 작은 전통정원과 정자들이 광주호를 비롯하여 곡성 섬진강, 고인돌로 비롯한 화순지역 관광지들이 부근에 있다. 특히, 담양 소쇄원까지는 자동차로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담양을 여행하고자 할 때 숙박하기에 좋은 곳이다.

 담양 광주호 부근에는 소쇄원.식영정.독수정.송강정.명옥을 비릇한 정자와 전통 정원, 창평향교.수남학구당.죽림재 같은 전통 교육기관, 충효동마을.후산마을.삼지천마을 같은 전통마을 등에서 조선시대 양반들이 살아왔던 모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개선사절터월전리 고분 같은 유적지 등을 살펴 볼 수 있다.



금호화순리조트 전경. 한적한 시골에 위치하고 있지만 상당히 큰 규모의 숙박시설과 물놀이장이 있는 리조트이다.


리조트 1층 로비


객실 복도


객실 내부


객실에서 내려다 본 풍경. 백아산(해발810m)부근에서 발원하여 동북호로 흘러드는 동북천이 리조트 앞을 지나간다.


리조트 물놀이 시설


동복천변 주차장. 부근에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되어 상징물로 공룡모형이 세워져 있다.


 

반응형